서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사업 추진을 위한 1차 정기회의 열어

정치/자치행정
서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년 사업 추진을 위한 1차 정기회의 열어
  • 입력 : 2022. 03.16(수) 15:17
  • 영암일보
서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서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노명환 공공위원장(서호면장)과 전철희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조직 운영 정비와 확대를 위한 협의체 운영 세칙 일부 개정에 대해 논의하고, 공동모금회 지역특화사업인 저소득층 꾸러미지원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지원 대상, 지원 일정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자체 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였다.

또한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자체 사업비 마련을 위한 군유지 농사에 대해 위원들의 단합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논의하였다.

노명환 서호면장은 “서호면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 협조하여 주시는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며, 오미크론의 확장으로 고립될 수도 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전철희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협조로 군유지 농사와 지역 단체들의 후원금 기탁으로 자체 사업비를 마련하였고,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감사하며, 더 활동적인 서호면 지사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