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NO! 행복한 학교 YES!

교육
코로나19 NO! 행복한 학교 YES!
  • 입력 : 2021. 10.18(월) 13:57
  • 영암일보
오곡이 무르익는 계절,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코로나 19 예방 차원으로 교육공무직 워크숍을 직종별로 실시하는데 첫 번째로 10월 13일 교무행정사 직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피로감 해소와 직종별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직종별 소규모 체험형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및 일정거리 유지 등 생활속 거리두기에 각별히 신경 쓰면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지친 교육공무직에게 정신적, 물질적 치유 작용이 있는 염색체험을 통하여 몸과 마음이 힐링 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오늘 참석한 신북초등학교 이ㅇㅇ 교무행정사는 “잠시나마 학교를 벗어나 자연과 벗삼아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이였다”고 이야기하였다.
김성애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과 교직원을 위해 고생하시는 교육공무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개개인이 힐링의 시간을 통하여 코로나 이후 교육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이번 교육공무직 워크숍은 10월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영암군 관내 교육공무직원 10개 직종을 대상으로 직종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