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를 꿈꾸는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교육
융합인재를 꿈꾸는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 입력 : 2021. 10.18(월) 14:15
  • 영암일보
전라남도여수영재교육원(교육장 김해룡)은 9월 16일, 10월 12일, 13일, 3일에 거쳐 영재교육원 자연영역(초등 5~6학년, 중등) 재원생 112명(24팀)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영재교육원 다목적실에서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산출물 발표회는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를 위해 학년별·학교급별 소그룹으로 날짜를 달리하였으며, 학생들은 정해진 발표 시간 내에 팀별 탐구 과정 및 결과를 발표하고 궁금한 점은 서로 질의·응답하는 등 열띤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산출물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융합적 사고를 비롯한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발표회에 참여한 여천초등학교 6학년 정00 학생은 “산출물 발표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과 실패가 있었지만, 팀원 전체가 노력하여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우리팀의 성과를 발표하고 검증받는 시간을 갖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학생들의 치밀한 탐구과정과 명료한 발표, 그리고 날카로운 질문과 이에 답하는 학생들의 진지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전시된 산출물들을 보니 그동안의 지도교사와 학생들의 노고가 그대로 담겨 있는 것 같다”며 그동안의 학생들의 탐구와 교사들의 노고에 격려 하였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