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Wee)로가 필요할 때, 함께해요.”

교육
“위(Wee)로가 필요할 때, 함께해요.”
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 ‘1학기 순회상담’ 운영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학교 순회상담으로 함께 극복
  • 입력 : 2022. 03.31(목) 16:15
  • 영암일보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 Wee센터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2년 3월부터 영암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1학기 순회상담을 운영한다.

영암 관내 Wee클래스 미배치교는 순회상담을 실시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방임, 학교 부적응 등 학교와 가정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여 행복한 학교 및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상담, 집단상담, 비대면 전화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받을 수 있고 필요한 학생에게는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위기 상황을 예방할 계획이다.

Wee센터에서는 학업중단숙려제, ‘위상프’(위기학생 상담 프로그램), 통(通)-통(通) 가족사랑 학교, 가정방문 상담,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 프로그램 등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어려움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강‧약점에 따라 적절하게 지원하기 위해 K-WISC-V, MMPI-A 등의 심리평가를 활용하여 전문상담과 치료 및 연계를 제공하고 있다.

영암교육지원청 최광표 교육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겪고 있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특히 심리‧정서적 지원을 즉시 제공받기 어려운 Wee클래스 미배치교를 대상으로 한 순회상담을 통해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중한 우리 학생들에게 행복이라는 희망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