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업무처리, 막힘없는 해결 지원

교육
학교폭력 업무처리, 막힘없는 해결 지원
영암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2. 04.07(목) 13:52
  • 영암일보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3월 31일(목) 교육지원청 시청각실에서 관내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사 및 교감 7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업무 처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담당 교사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통해 안전하고 평화로운 영암교육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온라인 종합지원 시스템인 [공감마당]의 고도화 작업에 발맞추어 삼호중학교 하경원 선생님의 공감마당 활용과 실제에 관한 연수와 학교폭력 사안 처리 가이드북 개정 사항을 중점으로 전라남도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이석천 장학사의 강의로 내실 있게 운영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김OO 교사는 “현장 중심의 공감마당 활용에 대한 연수가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연수를 계기로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간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심리적인 공감대와 지지를 얻게 되어 든든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최광표 영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가장 힘들지만 한편으로 가장 보람 있는 업무가 학교폭력 업무라고 생각 한다.”라며 교사들의 노고에 대해 지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교사들의 학교폭력 업무 처리 전문성 제고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지속적인 지원과 환경 조성을 약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