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미래를 준비하GO! 역량을 기르는 미래설계 프로젝트

교육
영암교육지원청, 미래를 준비하GO! 역량을 기르는 미래설계 프로젝트
지역사회 연계 찾아가는 첨단SW미래설계 프로그램 운영
  • 입력 : 2022. 04.21(목) 19:51
  • 영암일보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4월 21일 신북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첨단 SW미래설계 프로젝트”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역점사업인 “미래를 준비하는 SW교육”의 일환으로 SW교육특화기관과 연계하여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살리고 문제해결력을 지닌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둔 이 프로그램은 신북중을 시작으로 영암중, 영암낭주중, 삼호중, 삼호서중, 시종중, 영암여자중 등에서도 진행될 계획이다.

빠르게 변해가는 미래에 발맞춰 준비하는 SW특화체험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메타버스 진로체험과 디지털 기기와 도구를 활용한 3D 프린팅, 전자회로, 앱개발자, 드론전문가 등 학생들이 직접 미래를 기획하고 디자인해보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날 신북중에서 진행된 게임 개발자 진로직업체험은 게임의 발전 과정과 기술적 요소를 이해하며 게임 제작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관심 직업군에 대해 탐색하고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광표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미래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일깨워 주고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사회의 인재가 되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