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2022년 氣찬 영암행정 전문적학습공동체 협의회 개최

교육
영암교육지원청, 2022년 氣찬 영암행정 전문적학습공동체 협의회 개최
  • 입력 : 2022. 04.25(월) 09:52
  • 영암일보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영암교육 실현을 위해, 지난 22일 관내 일반직 공무원 회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氣찬 영암행정 전문적학습공동체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앞으로 1년 동안의 활동 계획 및 운영 방법 등을 논의하였으며, ‘인문학’,‘시설운영 효율화’,‘영암문화답사’등 8개 분야의 주제로 앞으로 8개월 간 적극적인 공동연구와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으로 협력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기나긴 코로나 상황 속에서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이 단절되어 원활한 학교운영을 위한 행정업무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올해에는 氣찬 영암행정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선·후배간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습득하여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최광표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기나긴 코로나 상황 속에서 학교 운영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한 학교 행정실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함께 “학교행정의 주체이자 원활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다해 주시는 일반직 여러분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한 공동토의와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학교행정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반이 되길 바라며, 활기찬 영암교육행정을 펼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한 달에 한 번 이루어지는 분야별 협의회를 통해 각 학교 현장에서 흩어져서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이 한 자리에 모여 정보 공유 및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정서적 힐링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음을 전달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