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암왕인문화축제「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참가자 선착순 모집

교육
2023 영암왕인문화축제「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참가자 선착순 모집
-‘K-컬처의 시작, 왕인의 빛’골든벨의 주인공은 누구? -
  • 입력 : 2023. 03.10(금) 10:57
  • 영암일보
영암도서관 <사진=영암군문화관광과 제공>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2023 영암왕인문화축제를 맞아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 유발과 책 읽기 생활화를 위해 다가오는 4월 1일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서골든벨의 참가자는 3월 9일부터 선착순 100명 모집 예정으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소속 학교나 기관의 단체 신청을 통하거나 거주지 인근의 영암·삼호·학산도서관을 개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왕인박사유적지 내 축제 주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정 도서 3권의 내용을 토대로 O/X퀴즈, 객관식, 단답형 주관식 등의 형태로 출제된 총 80개의 문제를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학생에게는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 특별상(6명)의 시상이 예정되어 있다.

선정 도서는 “쿠키런 흥미진진 과학상식 15 <임우영 저, 서울문화사>”, “GOGO 카카오프렌즈 20-한국 <김미영 저, 아울북>”과 “어린이를 위한 방구석 유네스코 세계유산 <박소명 저, 북멘토>”이다.

군 관계자는 “과학, 역사, 세계유산 등 어린이들의 관심이 높은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앞으로도 인문학 정신 함양을 위한 독서문화 환경 조성에 각별히 힘써 어린이들의 문화정서 고양과 더 나아가 ‘제2의 왕인’탄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