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현장 스케치’

기획특집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현장 스케치’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 입력 : 2021. 04.06(화) 21:47
  • 선호성 기자
영암군(전동평 군수)은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지난 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왕인의 빛,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2개 부문 17종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축제 홈페이지(www.왕인문화축제.com)와 유튜브 ‘영암왕인 TV’를 개설해 온라인 축제로 진행하고 있다.

김길환 선생 왕인상 시상식 & ‘온택트 개막콘서트’ 성황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주관하고 있는 영암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일에 김길환 선생의 왕인상 시상식과 ‘온택트 개막콘서트’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온택트 개막콘서트는 영암 출신이자 ‘땡벌’의 주인공 강진을 비롯해 하동진, 소명, 김용임 등 유명 트로트 가수의 공연으로 진행되어 성황리에 마친 것으로 전한다. 1일 라이브로 진행된 개막콘서트는 오는 11일 일요일 12시 5분부터 목포MBC-TV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온택트 개막콘서트_김길환선생 왕인상 수상

▲ 온택트 개막콘서트_전동평 영암군수 출연

▲ 온택트 개막콘서트_영암 출신 ‘땡벌’의 강진

공개방송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 영암읍.삼호읍.덕진면 편

주민이 참여하는 축제를 위해 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 동안 11개의 읍·면에 각각 읍·면의 날을 지정해 지난 2일 영암읍을 시작으로 11개의 읍·면 마을이야기를 공개방송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에서 소개하고 있다.

지난 2일 영암읍 편에서는 전동평 영암군수, 이경호 망호리 이장이 출연해 영암왕인문화축제, 영암읍과 망호리 마을을 소개했다. 그리고 ‘장구의 신’ 박서진과 임지안 가수가 출연해 ‘강원도 아리랑’, ‘아려쓰려’ 등 흥겨운 노래 공연을 선사했다.

▲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 영암읍편’

지난 5일에는 삼호읍 편으로 김성환 삼호읍 이장단장이 ‘우리동네가 제일 잘나가’에서 삼호읍 자랑거리를 이야기했으며 김경화 이장과 김성환 이장단장은 삼호읍 대표로 노래 선물을 했다. 또한 트롯가수 ‘쌍둥이 상호상민’과 미스트롯 설하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즐거운 오후 시간을 빛냈다.

▲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 삼호읍편’

6일 덕진면 편에서는 신도영 노노동마을의 미니스커트 이장인 신도영 이장이 유쾌한 덕진면의 이야기를 전했고 초대가수로 조명섭과 김다나가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함께했다.

▲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 덕진면편’

공개방송 영암온에어 ‘즐거운 오후 2시’는 오는 7일 금정면, 8일 신북면, 9일 시종면, 12일 도포면, 13일 군서면, 14일 서호면, 15일 학산면, 16일 미암면 순으로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영암왕인TV’, 목포MBC 가요센터 유튜브 채널과 MBC라디오를 통해 시청·청취할 수 있다.

또한 앞으로도 마리아, 이도진, 나태주, 금잔디, 풍금, 하이량 등 미스트롯, 미스터 트롯 등 떠오르는 트롯가수의 공연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정호영, 한나, 창현 유튜버와 떠나는 ‘3인 3색 랜선 영암여행’

지난 4일 기찬영암 푸드쇼에서 스타셰프 유튜버 정호영은 개그우먼 김명선과 영암기찬꾸러미 재료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을 선보였다. 기찬꾸러미로 파프리카 계란찜을, 달뜬 꾸러미로 두부버섯부추 볶음(방송에서는 데리야끼 두부볶음이라고 함)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 기찬영암 푸드쇼 & 스타셰프 유튜버 정호영

그리고 유튜버 한나가 진행하는 ‘왕인의 숨결! 영암 아틀리에 10선’에서는 고영·김경희·김미희·남은선·신병석 작가가 소개됐으며 영암작가들의 공예체험장이 소개됐다.

트로트 특집으로 진행된 ‘창현거리노래방’은 한국트로트가요센터에서 10명의 예선 통과자들이 뜨거운 경연무대를 펼쳤다. 창현거리노래방은 예선을 통과한 10명이 매번 시청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방식으로 노래 대결을 펼쳤다.

▲ 트로트특집 창현거리노래방

한편,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온라인 영암마켓인 ‘기찬들 영암몰’ 개관기념 최대 50% 할인행사와 대대적인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며 영암의 고품질 농·특산물을 판매하여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동평 군수는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글로벌 축제로 우호 도시인 중국 후조우시, 일본 간자키시, 히라카타시에서 축하 영상을 전달받고 있으며, ‘즐거운 오후 2시’ 11개 읍·면 편 등 다양한 지역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 영암마켓 ‘기찬들 영암몰’, ‘라이브 커머스’ 등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축제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남은 축제 기간도 군민과 향우,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호성 기자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