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체육회, ‘2021년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대회’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스포츠
영암군 체육회, ‘2021년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대회’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골프·볼링·배드민턴 등 3종목
  • 입력 : 2021. 07.09(금) 16:00
  • 선호성 기자
영암군체육회 이봉영 회장

영암군 체육회(회장 이봉영)가 대한체육회가 주관한 ‘2021년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대회’ 공모사업에 골프·볼링·배드민턴 등 3개 종목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에서 180개 공모사업이 접수됐으며, 전남도 13개 시·군에서 24개 종목이 선정됐다.

이번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대회는 국비를 통해 운영되는 리그대회로 영암군체육회가 지방보조금을 미리 확보해 가산점을 받아 2년 연속 3개 종목이 선정된 것.

특히 영암군 체육회가 민선체제로 출범한 뒤 전국 최초로 3개 종목이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전남도에서 최다 종목이 선정되는 등 민선 체육회의 발 빠른 체육행정이 실현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영암군 체육회는 이번 공모선정으로 골프, 볼링, 배드민턴 등 3개 종목에 걸쳐 종목당 1400만원씩 총 4천 2백만원의 국비와 군비를 확보해 지역 생활체육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됐다.

한편 이봉영 회장은 “민선체제로 전환 이후 조직정비에 적극 나서면서 법정법인화 마무리로 명실상부한 민선체육회로 출범하게 됐다”며 “지역 체육동호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꾀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건강에 기여하는 민선 체육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선호성 기자 yailbo@daum.net
키워드 : 생활체육동호회리그대회 | 영암군체육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