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정치참여 견인하는 역할 해 주시기를

기획특집
올바른 정치참여 견인하는 역할 해 주시기를
창간 1주년 축사
  • 입력 : 2021. 12.02(목) 14:55
  • 영암일보
김남국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안산단원을 국회의원 김남국입니다.

「영암일보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의 목소리를 담아 진실된 뉴스 전달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김백호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영암일보 임직원 여러분, 기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영암일보는 창간이래‘문을 열고 등을 밝히다.’를 표방하며, 영암군민의 눈과 귀가 돼 왔습니다. 또한,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통해 지역사회의 면면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참된 언론의 역할을 지향하는 지역 대표 정론지로 발돋움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는 영암일보가 ‘공정·책임·정론·진실’을 바탕으로 올바른 사실 전달과 굴절 없는 비판으로 지역 문제를 바라보는 언론의 기능을 갖춰왔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언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언론은 선거 과정에서 정보 제공자의 역할을 하는 탓에 진실성과 공정성을 항상 염두에 둬야 합니다.

‘정론직필’, 언론의 사명을 안고 나아가는 영암일보가 그 중심에 서서 선거 과정에서는 보도의 균형을 맞추고, 지역민에게 진실한 정보만을 제공하여 올바른 정치참여를 견인하는 역할을 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다시 한번 「영암일보 창간 1주년」을 축하드리며, 지금과 같이 지역민들에게 애정 깊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지역 정론지로 저변을 넓혀가길 기원합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