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더 열심히 듣고, 보고, 뛰겠습니다

기획특집
<신년사> 더 열심히 듣고, 보고, 뛰겠습니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
  • 입력 : 2021. 12.31(금) 10:52
  • 영암일보
서삼석 국회의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의 크고 밝은 기운과 함께, 임인년(壬寅年) 올 한 해 여러분들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이루시기 바라고, 모든 가정에 웃음꽃이 피는 날들이 이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코로나19 방역국으로 찬사를 받았지만, 버거운 삶의 무게는 작지 않았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웠던 농산어촌의 현실에 기후 위기로 인한 재난재해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었지만, 누구보다 훌륭하게 잘 극복하신 여러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박수를 보냅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올 한 해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氣)의 고장 영암에서부터 일상 회복의 시작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사람이 가장 큰 희망이며, 영암의 가장 큰 희망도 여러분들이십니다. 가족과 공동체에 헌신하는 우리 모두의 힘이 임인년을 더 나은 새해로 만들 것입니다. 영암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기후, 식량자급, 지방소멸 위기 등 농산어촌과 직결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부의 근본적인 인식 전환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농어민을 위해 최선을 다했고, 여러분의 힘찬 응원에 힘입어 농어민 재난지원금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지역민과 농산어촌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영암군민 여러분께서 희망하시는 일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올 한 해 더 열심히 듣고, 보고, 뛰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밝은 새해만큼 더 많이 웃고, 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