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2022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획특집
<신년사> 2022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임인년(壬寅年) 새해 인사
  • 입력 : 2021. 12.31(금) 10:54
  • 영암일보
전동평
영암군수
존경하는 6만 영암군민 여러분, 다사다단했던 2021년이 지나고 새로운 희망의 임인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임인년을 맞이하여 아직도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맞닿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하는 임인년에 예로부터 일컬어진 우리 민족의 호랑이 기상으로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 나갈 것임을 의심치 않습니다. 거기에 우리 영암군 역시 함께해 나갈 것입니다.

2021년은 우리 군민들을 비롯한 전 국민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낸 한 해였습니다. 장마로 각종 농작물이 피해를 입었으며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군민 여러분의 활동에 큰 제약이 생기고 왕인문화축제를 비롯한 주요 행사들이 취소되는 등의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굴하지 않고, 우리 군은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나갔습니다.

무엇보다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이 함께해주신 군 공직자 및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우리 군은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응하여 열린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군정 3대 행정 철학인 현장·확인행정과 섬김 행정, 찾아가는 서비스 행정을 실천하여 신뢰하고 공감하는 행정,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2022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변함없이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