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군서면 경로잔치 개최

사회
제26회 군서면 경로잔치 개최
활기찬 100세인생! 언제나 청춘!
아버님 어머님 오래 오래 행복하세요.
  • 입력 : 2023. 05.04(목) 10:31
  • 영암일보
군서면 경로잔치<사진=영암군 제공>
군서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현재)와 군서면 청년회(회장 박진석)에서는 지난 4월 28일 구림공업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500여명의 어르신과 우승희 군수 등 초청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경로잔치를 성대하게 열었다.

코로나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고향사랑기부금기탁식,기념식,효행상,장수상,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고향사랑금 기탁식에서 군서면 양지촌마을 출신 (주)이십일세기소프트 이성주대표는 3백만원을 기탁했으며, 군서면 신덕정 마을 출신인 ㈜한솔시스템 김지호 대표께서는 1백만원을 각각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탁했다.

효행상 수상자(박남경)는 고향으로 내려와 시각장애로 인해 혼자서 활동을 못하고 침대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어머님을 위해 직접 수발을 들며 극진히 모신 공을 인정받아 효행상을 수상했다.
또한 군서면청년회에서는 관내 최고령 남•여 어르신으로 김충진(103세), 노귀례(96세) 님은 평소 규칙적인 생활로 건강을 유지하고 이웃과 가정에 모범을 보여 후손들에게 귀감이 되어 장수패와 장수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에서는 축하공연으로 진도북놀이, 왕인난타, 한량무를 진행하였고 점심식사 후 각설이공연,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경품 추첨을 진행했다.

이날 경품 추천을 통해 양지촌마을 조영자 이장이 냉장고를 받았으나,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라고 면사무소에 기탁했으며, 주민복지팀에서는 추후 회의를 통해 필요한 세대에게 냉장고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현재 면장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전통과 문화를 간직한 왕인의 후예답게 충효 사상과 예의범절이 기반이 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박진석 청년회장도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이후에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영암일보 ya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