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Wee센터, 통(通)-통(通) 가족사랑학교 운영

교육
영암Wee센터, 통(通)-통(通) 가족사랑학교 운영
“가족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 입니다”
  • 입력 : 2021. 06.07(월) 19:34
  • 선호성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Wee센터는 가족상담을 희망하는 가족(10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5일 “통(通)-통(通) 가족사랑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통-통 가족사랑학교는 ‘가족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입니다’라는 주제로 가족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1부 정선주 소장의 ‘가족은 선물입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2부 ‘가족사랑 도자기 빚기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방법을 통한 적절한 감정표현을 함으로써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기회가 됐다고 한다.


또 가족구성원 간의 역할을 인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가족공동체가 함께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어 가족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고 전한다.

가족사랑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요즘처럼 힘들고 지친 일상 속에서 자녀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자녀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한결 가까워짐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성애 교육장은 “‘가족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입니다’ 프로그램은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가족관계를 회복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앞으로도 영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는 일이라면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선호성 기자 yailbo@daum.net
키워드 : 영암교육지원청 | 통통가족사랑학교